[Java] 객체(Object)의 정의

2023. 12. 22. 20:43Jav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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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바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, Object-Oriented Programming) 언어

모든 것이 객체로 구성

코드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고 모듈화하여 유지보수성 우수

코드의 재사용성을 증가

 

 

 

객체

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함께 묶어 놓은 소프트웨어 모듈

클래스(Class)에 의해 생성

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(Instance)

 

 

 

클래스
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일종의 설계 도면

 

 


클래스 : 객체의 특성(속성)과 행동(메서드)을 정의

객체 : 실제로 그 특성과 행동을 가지게 됨

 

ex)

객체 : 자동차

자동차 속성 : 색상, 모델, 속도 등 (다양성)

 

자동차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자동차 클래스를 정의하고,

그 클래스의 인스턴스(주행, 정지, 경적 울리기 등)를 생성하면 실제 자동차 객체가 만들어진다.


 

 

클래스 : Car

Car class의 인스턴스(객체) : myCar

// 자동차 클래스 정의
public class Car {
    // 속성(멤버 변수)
    String color;
    String model;
    int speed;

    // 행동(메서드)
    void start(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자동차가 출발합니다.");
    }

    void stop(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자동차가 정지합니다.");
    }
}

// 자동차 객체 생성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//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
        Car myCar = new Car();

        // 속성 설정
        myCar.color = "Blue";
        myCar.model = "Sedan";
        myCar.speed = 60;

        // 행동 호출
        myCar.start();
        myCar.stop();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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