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Java] 객체(Object)의 정의
2023. 12. 22. 20:43ㆍJav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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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, Object-Oriented Programming) 언어
모든 것이 객체로 구성
코드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고 모듈화하여 유지보수성 우수
코드의 재사용성을 증가
객체
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함께 묶어 놓은 소프트웨어 모듈
클래스(Class)에 의해 생성
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(Instance)
클래스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일종의 설계 도면
클래스 : 객체의 특성(속성)과 행동(메서드)을 정의
객체 : 실제로 그 특성과 행동을 가지게 됨
ex)
객체 : 자동차
자동차 속성 : 색상, 모델, 속도 등 (다양성)
자동차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자동차 클래스를 정의하고,
그 클래스의 인스턴스(주행, 정지, 경적 울리기 등)를 생성하면 실제 자동차 객체가 만들어진다.
클래스 : Car
Car class의 인스턴스(객체) : myCar
// 자동차 클래스 정의
public class Car {
// 속성(멤버 변수)
String color;
String model;
int speed;
// 행동(메서드)
void start() {
System.out.println("자동차가 출발합니다.");
}
void stop() {
System.out.println("자동차가 정지합니다.");
}
}
// 자동차 객체 생성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
Car myCar = new Car();
// 속성 설정
myCar.color = "Blue";
myCar.model = "Sedan";
myCar.speed = 60;
// 행동 호출
myCar.start();
myCar.stop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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